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성공의 DNA

by 돌까루 2007. 7. 11.

출처: http://blog.daum.net/kevinchae/12345495

성공하는 이들에겐 <성공의 DNA>가 있다고 합니다.

 

그 속성으로

 

 첫째, 그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 하고 싶은 일을 했다

 둘째, 그들은 자신이 잘할 수 있는 일을 했다.

 셋째, 그들은 자신이 선택한 일에는 목숨을 걸고 무서울 정도로 몰입하고 열정을 쏟아 부었다

 넷째, 그들은 한 번 시작했다면 누가 뭐래도 뿌리를 뽑니다

 

이들의 성공 무기는 '레이저 사고'이다

 

레이저는 빛을 한 곳으로 응집시킨 것이다. 이렇게 응집된 빛은 철도 뚫는다

우리가 목표를 향해 나아갈 때 무엇보다 실패 바이러스인 '적당히'라는 게 큰 장애물이 될 것이다. 이 장애물을 박차고 일어나 성공을 낚기 위해 이제 성공 체조를 해보자.

 

 첫째, 꿈을 높이 가져라.

이런 자세라면, 우선 무료하지 않을 것이다. 당신이 일삼는 최대의 낭비는 당신의 무한한 가능성을 개발하지 않는 것이다. 스스로 당신이 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 결국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만다.

 

 둘째, 지금 시작해라.

스스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할 수 있는 기회를 쉽게 잡을 수 있다. 당신이 무엇인가 해보려고 노력하는 것만으로도 새로운 사람이 된 듯한 기분이 들고 나아가 활력을 느낄 것이다. 무엇인가 하고 싶으면 망설이지 말고 지금 시작해라.

 

 셋째, 목표를 명확히 세워라.

그것이 무엇이든지 당신이 마음속 깊이 믿고, 누가 뭐라고 하든지 열정적으로 실천에 옮기면 이루어질 것이다. 지금 당신에게 절실한 것은 긍정적인 사고로 하고자하는 열정과 도전해 보는 자세다. 실패한 사람의 대부분은 사실 실패한 것이 아니라 아예 포기한 것이다.

 

 넷째, '365*24법칙'을 실천하라.

한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려면, 최소한 10.000시간 정도의 시간 투자가 필요하다고들 한다. 이는 하루 3시간씩 투자를 하더라도 약 10년이 걸리는 세월이다. 이처럼 적정량의 노력도 필요하지만, 당신이 최고 전문가로 거듭나려면, 365*24 법칙을 알아야 한다.

 당신이 꿈꾸는 그 일에 대해 1년 365일 24시간 생각해야 하고, 잠을 자면서도 그 일에 대해 꿈을 꾸어야 하는 태도이다.

 

 다섯째, '我 必固'를 버려라.

이 말은 ' 내 말이 꼭 옳고 나 아니면 안된다'는 고집스런 사고를 말한다. 당신이 가지고 있는 척도 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고 그 만큼만 받아들이려 하는 것은 '아집'에 지나지 않는다. 이젠 이 '아 필 고' 사고 방식에서 벗어나야 한다. 당신이 생각을 바꾸면 행동이 바뀌고, 또 행동이 바뀌면 성품이 바뀌고, 그리고 성품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당신 앞에 성공으로 가는 문이 있다.

 당신이 그 문을 열려면 세 개의 열쇠가 필요하다.

 

 하나는 '꿈'이며, 또 하나는 자신에 대한 '믿음'이고,

 

 마지막 하나는 '불굴의 의지'이다. 바로 절대로 포기하지 않고 끝가지 물고 늘어지는 자세다.

 

 당신의 꿈은 그 누구도 꺾을 수 없고, 뺐을 수도 없다.

 매일 포기하지 말고 석세스 잼을 통해 당신의 성공체질을 다듬어 가라!!